피케이원팜, 온가족 뼈건강에 탁월한 케이본스트롱 출시
비타민K2, 칼슘, 마그네슘,비타민D3 등 4종 주 원료로한 복합 기능성 건강식품
"뼈 형성과 유지 및 골다공증 발생 위험 줄이는 데 도움"
비타민 K2 성분인 바실러스나토균 농축분말을 사용해 2023년 3월 뼈앤케이를 출시했던 (주)피케이원팜이 2024년 1월 케이본스트롱(K-BONE STRONG)을 출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비타민K는 제조 기준 중 원료 기준에서 비타민 K2(Menaquinone-7, MK-7), 식품원료를 사용해 비타민 K를 보충할 수 있도록 제조·가공한 것"이라고 올해 3월 20일 고시했다.
케이본스트롱의 주 원료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K2(바실러스 나토균 농축분말), 뼈와 치아 형성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정상적 혈액응고, 골다골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이 되는 칼슘,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 데 필요한 비타민D3 등이다.
특히 비타민K2 구성이 눈에 띈다.
현대인의 식단으로는 비타민K1은 충분히 섭취할 수 있지만, 비타민K2는 권장량인 180mcg을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2014년 Food & Function 2월(5(2):229 34)호에 따르면 간을 제외한 다른 장기 상태의 개선을 위해 MK-7형 비타민K2를 복용하는 것이 어린이와 40세 이상 성인에게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피케이원팜은 "케이본 스트롱은
1. Bacillus subtilis spp natto균의 게놈분석 연구를 통한 나토균(나토 발효과정에서 생기는 유익균)의 유전적 특징을 함유하고 있다
2. Non-GMO(비 유전자변형 농산물) 균주 배지에서 배양 생산해 안정성을 보장한다.
3.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은 99% 순도의 AII-trans형 MK-7으로 우수한 품질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회사 측은 뼈 건강을 향상시키는 D3, 비타민 K2 as MK-7의 조합을 강조한다.
비타민D3는 장에서의 칼슘 흡수를 증가시키고, 비타민 K2 as MK-7은 카르복실화를 통해 Osteocalcin과 MGP를 활성화시킨다는 것. 여기에 칼슘은 인체에 가장 풍부한 미네랄이기 때문이다.
피케이원팜은 "K2 as MK-7은 폐경 이후 여성 골밀도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심혈관 건강 개선도에 도움이 된다"며 "매트릭스 GLA 단백질은 현재까지 혈관 석회화에 관여하는 가장 강력한 조절자로 알려졌지만, 적정량의 비타민K2가 있어야 활성화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식품으로 비타민 K2를 많이 섭취할 경우 심혈관 위험도가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케이본스트롱은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고,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특히 골절 위험을 감소시키고, 골 손실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하다"고 강조 했다.